미국에서는 아직도 픽업 트럭이 차량 판매를 지배하고 있지만,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가 처음으로 상위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테슬라의 모델 Y 크로스오버는 2022년 미국에서 6번째로 많이 팔린 차량이었으며, 곧 회사의 모델 3도 경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델 3의 시작 가격이 4만 달러 미만으로 인하되었습니다.
모델 3은 이미 인기가 많으며, 테슬라 라인업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입니다. CNBC에 따르면, Motor Intelligence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차량 판매량 기준으로 현재 13위에 위치하며 판매량은 211,641대입니다.
모델 3의 가격을 2,000달러 인하하여 기본 가격은 39,990달러로, 이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전기차 중 하나입니다. 이는 여전히 많은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및 2023년형 전기차 모델들보다 비싼 가격이지만, 예를 들어 에드먼즈 순위에 따르면 Chevy Bolt EUV, Mazda MX-30, 현대 코나 일렉트릭 및 기아 니로 EV 등과 비교하면 그렇습니다.
하지만 모델 3의 가격은 이제 새 차의 평균 가격보다 낮아져 전기차로 전환하려는 소비자에게 더 저렴한 선택지가 됩니다. 지난 2월 모델 3의 가격이 42,990달러로 책정된 당시 Bloomberg는 이것이 미국의 평균 새 차 가격보다 4,930달러가 싸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번 해에 테슬라가 전기차 가격을 여섯 차례나 인하한 것은 이번 달 두 번째로 이루어진 인하입니다. CNN에 따르면, CEO 엘론 머스크에 따르면 가격을 인하하고 그로 인해 단기적인 이익이 줄어든 것은 필요한 조치였다고 합니다.
"Q1 초에 가격을 상당히 낮추긴 했지만, 우리의 영업 이익율은 여전히 산업 최고 수준 중 하나임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머스크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더 높은 판매량과 더 큰 차량 편대를 지향하는 것이 낮은 판매량과 더 높은 이익률보다 옳은 선택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기존 및 향후 모델 3 소유자들에게는 안타깝게도, 이 가격 인하는 4월 19일의 회사 분기 실적 발표 전에 발표되었으며, 이는 미국 재무부에 의해 4월 18일부터 시행된 EV 세금 공제의 인하와 겹쳤습니다.
모델 3의 세금 공제액은 3,750달러로 낮추어졌지만, 다른 모든 테슬라 모델은 인플레이션 감소 법에 따라 여전히 전체 7,500달러의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Engadget에 따르면, 테슬라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모델 Y의 가격도 인하했습니다. 베이스, 롱레인지 및 퍼포먼스 모델 Y 차량의 가격이 각각 3,000달러 인하되어 이제 각각 46,990달러, 49,990달러, 53,990달러입니다.
*이 글은 야후 파이낸스 테슬라 기사를 한글로 재편집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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