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엔비디아 다음을 잇는 차세대 AI 수혜주는 어디? 월가 추천종목!

by 아침운동 2023. 6. 1.
반응형

한국경제

 

5월 31일(현지시간) 미국 증시에 따르면 최근 연이어 상승세를 띠던 AI 관련주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시간 외 거래 가격까지 포함해 AI 대장주로 분류되는 엔비디아 주가는 이날 5.26% 하락했으며,  반도체 종목인 브로드컴 주가도 13%까지 상승하다가 상승분을 반납하고 1% 하락 전환해 마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AI 챗봇 서비스인 챗GPT, 바드를 개발한 마이크로소프트(MS), 알파벳(구글) 주가도 지난달 31일 각각 0.62%, 1.4% 내렸습니다.

매일경제

 

이는 Chat GPT로 시작된 AI 버블이 주식 시장에서 꺼지는 것이 아니냐는 일각의 우려가 있지만 대다수의 전문가는 당분간 지속적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https://www.hankyung.com/international/article/202305319665i

 

챗GPT 출시 후 40% 상승…'AI 골드러시' 사야할 종목은?

챗GPT 출시 후 40% 상승…'AI 골드러시' 사야할 종목은?, 반도체 설계·제작하는 AMD·TSMC 등 라우터 등 고급 장비 제조업체도 꼽혀 데이터센터 관련주도 주목

www.hankyung.com

 

특히, 생성형 AI 시장의 급성장에 따른 GPU 사재기 양상이 보이면서 30일 엔비디아에 따르면 3년만에 재고자산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습니다.   1분기 말 재고자산은 46억1100만달러(약 6조1330억원)로 집계됐으며, 지난해 4분기 말보다 10.6%(5억4800만달러) 감소했다고 합니다. 분기 기준으로 이 회사 재고가 감소한 것은 2019년 4분기 이후 처음입니다.

 

AI 서비스를 원활하게 작동하려면 엔비디아가 만든 GPU와 함께 HBM을 비롯한 고성능·고용량 D램을 서버에 대거 장착해야 해서입니다. 엔비디아는 세계 GPU 물량의 60~70%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AI서버 출하량은 올해 118만3000대로 지난해 대비 38.4%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AI 반도체 수요는 46% 불어날 전망입니다.  

 

매일경제

 

BoA "브로드컴 가장 과소평가된 AI 수혜주" - 뉴스1 (news1.kr)

 

BoA "브로드컴 가장 과소평가된 AI 수혜주"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애플에 반도체를 공급키로 한 미국의 반도체 회사 브로드컴이 가장 과소평가된 생성형 인공지능(AI) 수혜주라고 미국의 유력 투자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BoA)가 23일(

www.news1.kr

 

엔비디아 인텔 퀄컴 등의 재고 감소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청신호’입니다. 이들 회사 제품 수요가 늘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제품 수요도 동시에 증가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서버를 구축하는 업체들은 통상 GPU와 함께 D램도 같이 구매하기 때문입니다.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는 엔비디아 등에 판매할 메모리 반도체 수요도 늘어날 전망입니다. SK하이닉스는 인텔과 엔비디아에 HBM을 공급하고 있는데 삼성전자도 엔비디아에 HBM 공급을 늘릴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방미 기간동안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이달 10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CEO와 만난 것도 이와 무관치 않은것 같습니다. 

 

한국경제

 

기술주 중심인 나스닥지수의 상승률은 20여 년 전 ‘닷컴 버블’ 때보다 더 큰 폭으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를 앞지르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글로벌 투자은행(IB)들은 앞다퉈 AI 수혜주 선정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31일(현지시간) 미국 CNBC방송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AI 테마주로 분류되는 24개 종목 중 15개에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A)는 소프트웨어 기업들에 주목했습니다. 이 은행은 자체 분석 툴을 활용해 6개 종목을 가려냈습니다. 

 

한국경제

 

스위스 최대 IB인 UBS는 업종 범위를 확 넓혔습니다.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외에 소매업, 부동산업, 광업, 의료장비, 사치품 등 분야에서도 생성형 AI 기술을 토대로 수익을 늘리거나 비용을 절감할 기회가 무궁무진하다는 분석입니다.

 

AI 테마로 묶인 기업들에 전 세계 투자 자금이 몰리고 있는 현상은 19세기 ‘골드러시’에 비유될 만큼 광적입니다. 생성형 AI 기술의 수익 창출력에 대한 확신 없이 단기 수익만 기대한 투기성 자금이 몰린 결과라는 지적이 나오기도 합니다.

 

픽사베이

 

이럴때 일수록 본인 스스로 옥석을 가릴수 있는 관점과 믿음이 필요할 것입니다. 손익계산서에서 실질적인 변화가 나타나는지 가이던스 비교 실제 실적장세가 어떻게 펼쳐질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이글은 매일경제, 한국경제, 아시아경제 등 뉴스 기사를 재 편집하여 AI 산업에 대한 현황과 전망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글로서 

 

 

2023.05.28 - [분류 전체보기] - 엔비디아 주가 폭등의 이유와 전망

 

엔비디아 주가 폭등의 이유와 전망

지난 25일(현지시간) 미국 나스닥시장에서 엔비디아 주가는 전날보다 24.37% 급등한 379.8달러에 거래를 마치며 사상 최고가를 찍었습니다. 이날 All Time High를 기록하며 올해 들어 160% 가량 주가가

lifetimechance.co.kr

2023.05.02 - [분류 전체보기] - 삼성전자 시스템 반도체 1등을 위한 필승 전략 (feat. TSMC와 피 튀기는 전쟁!)

 

삼성전자 시스템 반도체 1등을 위한 필승 전략 (feat. TSMC와 피 튀기는 전쟁!)

삼성전자의 시스템 반도체(메모리 반도체를 제외한 제품·서비스) 매출이 연 30조원까지 급증했습니다. 시스템 반도체 사업의 주요 축인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는 100조원 넘는 수주 잔액을

lifetimechance.co.kr

2023.05.31 - [분류 전체보기] - 뉴럴링크의 새로운 도전, '인간 뇌의 칩 이식' FDA 승인

 

뉴럴링크의 새로운 도전, '인간 뇌의 칩 이식' FDA 승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뇌신경과학 스타트업 뉴럴링크(Neuralink)가 ‘인간 뇌의 칩 이식’의 인간 대상 임상시험이 미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25일(

lifetimechance.co.kr

2023.04.29 - [분류 전체보기] - 현대자동차 그룹의 1분기 역대급 실적, 현대차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feat. 내년 현대자동차 시가총액 100조?!)

 

현대자동차 그룹의 1분기 역대급 실적, 현대차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feat. 내년 현대자동차 시가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의 올해 1분기 합산 영업이익이 6조 4600억 원을 넘기며 세계1위 일본 도요타그룹을 처음으로 앞질렀습니다. 합산 영업이익률도 10%를 훌쩍 넘기며 BMW와 제너럴모터스(GM)

lifetimechance.co.kr

2023.04.16 - [분류 전체보기] - 아마존 생성형 인공지능 AI 전쟁에 참전, 테슬라CEO 일론 머스크도 AI스타트업 설립 모색중?

 

아마존 생성형 인공지능 AI 전쟁에 참전, 테슬라CEO 일론 머스크도 AI스타트업 설립 모색중?

글로벌 1위 클라우드 기업 AWS(아마존웹서비스)가 생성형AI(인공지능) 도구 베드록(Bedrock)을 13일 발표했습니다. 최근 MS(마이크로소프트)·구글의 인공지능 AI 경쟁 전쟁에 공식적으로 참전했습니

lifetimechance.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