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해외로밍 (eSIM)
2. 택스리펀
3. 환전
4. 여행자 보험
5. 마리나베이샌즈 앱
1) 삼판보트
2) 마리나베이샌즈 전망대
3) 전시
6. 사전예약 사이트
1) 싱가포르 동물원 (트리플)
2) 크루즈 (트리플)
3) 칠리크랩 (Chope)
4) 마리나베이샌드 전망대
7. 기타 (선풍기, 손수건, 모기약, 물티슈 등)
1. 해외로밍 (eSIM)
보통 해외 출국시 인터넷 상시 연결을 위해 1) 통신사 로밍, 2) 유심구매, 3) 도시락 와이파이 등의 옵션에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장이 아닌 해외 여행의 경우 국제 전화보다 인터넷 연결을 통해 구글 맵 및 SNS 등 인터넷 사용을 메인으로 고려시 eSIM을 추천합니다.
지난달 싱가포르 여행시 이용했던 eSIM의 경우 하기를 통해 구매하여 이용했는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여행기간 내내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아주 만족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dosiraksim/products/6345964257
eSIM의 경우 국내에서 사전에 구매후 시스템 셋팅을 통해 현지에서 쉽게 현지 통신망을 이용하여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유심칩을 바꿔 낄 필요없이, QR 코드 인식으로 eSIM을 모바일에 셋팅할 수 있고 가격또한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5G기준 2500원 / 4박6일 기준 충분함)
아래 모바일 기종의 경우에는 eSIM 사용이 가능하오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2. 택스리펀
택스리펀(Tax refund)의 경우 현지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구매 물품을 국내로 가져와 사용할 경우 기 지불한 세금을 되돌려주는 것입니다. 싱가포르의 경우 SGD 100불 이상의 물품가액을 결제할시 구매처에 사전에 얘기해서 택스리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 GST Refund라는 섹션이 있고 해당 기기에서 여권 스캔을 통해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통 신용카드 또는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
3. 환전
환전의 경우 주 거래 은행의 우대율을 참조해서 가까운 곳에서 사전에 준비하면 됩니다. 국내에서 싱가포르 달러로 환전 가능하며, 싱가포르의 경우 호커센터 또는 나이트 마켓, 택시 이외에는 현금을 사용할 일이 적으니 가능한 최소 금액으로 환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나외환은행의 경우 앱을 통해 사전 환전을 요청하고 지점 선택으로 7일 이내 자유롭게 픽업이 가능하여서 본인의 상황에 맞게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4. 여행자 보험
여행자 보험의 경우 본인의 상황에 따라 취사 선택하면 되지만 보험의 성격을 띄는 만큼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렴한 금액대비 해외에서 발생 가능한 다양한 위험 요소들의 커버리지가 넓어 수화물 분실 및 현지에서 부득이하게 병원 진료 및 치료를 받게 되는경우 해당 금액을 청구할 수 있어 안심이 됩니다.
저는 싱가포르 여행을 준비하면서 하기 링크에서 10% 할인을 받아 가입했습니다.
https://kor.lottedfs.com/kr/event/eventDetail?evtDispNo=1038731
5. 마리나베이샌즈 앱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제공하는 앱을 사전에 설치하고 등로하여 카드를 발급 받으면 구매 금액에 따라 무료 attraction 바우쳐가 제공됩니다. 제가 방문했을때는 엔트리 레벨 (가입시 해당)의 해외 관광자들 대상으로 다음 레벨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해주었습니다.
덕분에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및 쇼핑몰에서 아래 3가지 attraction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1) 삼판보트 (Sampan Rides)
2) 마리나베이샌즈 전망대 (SkyPark Observation Deck)
3) 전시 (Digital Light Canvas by Team Lab)
6. 사전예약 사이트
싱가포르 여행을 다채롭게 준비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티켓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리얼마이트립, 트리플, KK Day 등 다양한 여행 액티비티 앱을 통해 할인 가격으로 티켓을 사전에 구매할 수 있어 국내에서 출발전 여행을 준비하는데 용이합니다.
1) 싱가포르 동물원 (트리플)
싱가포르 동물원의 경우 마리나베이샌즈 근처를 기점으로 지하철로 1시간 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합니다.
택시로는 30분 정도 소요시간으로 접근이 가능하며, 국내 동물원과 달리 다양한 동물을 가까이서 보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입장권 및 먹이주기 체험 티겟을 사전에 구매 가능하기에 동물원을 방문할 여행객은 사전에 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먹이주기 체험은 코끼리, 코뿔소, 기린, 거북 등 시간에 맞추어 소수 인원만 먹이주기 체험에 참여할 수 있으니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저는 트리플에서 입장권을 구매하고, 싱가포르 동물원 웹사이트에서 먹이주기 체험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입장권 구매후 실제 동물원 웹사이트를 통해 내가 방문하는 일자를 지정해야 입장권이 발행되오니 여행 일정중 날씨를 고려하여 동물원 방문일정을 사전에 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크루즈 (트리플)
싱가포르는 낮과 밤이 굉장히 다른 도시입니다. 싱가포르 시내를 가로지르는 강이 흙탕물로 낮에는 큰 감흥이 없지만 밤에는 현란한 불빛 x 고층 빌딩/호텔과 맞물려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합니다.
도보로 관광지를 걷는 것도 좋지만 여행 첫날 또는 둘째날 크루즈를 타고 싱가포르 여행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싱가포르 관광지를 한 눈에 담을 수 있고, 시간이 잘 맞으면 선상에서 분수쇼 관람도 가능합니다.
저는 트리플 앱을 통해 크루즈 티켓을 할인 가격으로 구매했고, 현장에서 바우쳐 QR 제출을 통해 실제 티켓으로 교환했습니다. 저녁 7-9시가 피크 타임이고 선상 뒷자석이 야경을 만끼하기에 좋습니다.
3) 칠리크랩 (Chope)
싱가포르 식당가 예약을 위해서 Chope 이라는 앱을 추천합니다.
Chope을 통해 사전 인기있는 식당을 손쉽게 예약 가능하며, 주변 레스토랑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Chope 앱 예약을 통해 점보 시푸드를 방문했고, 호텔 주변의 유명 맛집을 찾을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7. 기타 (선풍기, 손수건, 모기약, 물티슈 등)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싱가포르 여행 준비물의 경우 덥고 습한 날씨 탓에 손선풍기, 손수건 등을 챙겨가면 좋습니다.
싱가포르 동물원의 경우 동물을 가까이서 볼 수 있지만 자연의 모습을 최대한 재현함으로서 모기, 벌레 등이 제법있습니다. 사전에 뿌리는 모기약 등을 구비해서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라팟사우 꼬치거리의 경우 싱가포르의 명물입니다. 시원한 생맥주와 꼬치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길거리 노점상으로 물티슈를 사전에 개인적으로 챙겨가면 편리하게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노점상에서 제공하는 물티슈의 경우 비용을 지불해야 하므로 훨씬 경제적입니다.
이상 싱가포르 여행 준비물에 대해 꼭 필요한 부분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행을 통해 일상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 나를 재충전하고 다시금 활기차게 앞으로 나아가기를 응원합니다!
2023.03.29 - [분류 전체보기] - 싱가포르 여행 준비물(1)
2023.03.23 - [분류 전체보기] - 2023년 대체공휴일 & 직장인 연휴 꿀팁
2023.03.20 - [분류 전체보기] - 벚꽃 개화시기 2023 & 벚꽃 축제
댓글